NLCS jeju 공식 블로그

 

어는 세계인이 통용하는 외국어인 만큼, 글로벌 시대를 대처하기 위한 필수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영어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지만,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지금은 영어 공부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며 공부하기 쉬운 환경이라고 생각하데요.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영어 공부를 즐길 수 있는 어플 세 가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회화 어플

Talk English

 

영어 회화는 의사소통의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국내 대학입시 교육 과정에서 요구하는 외국어 평가는 단순 독해 능력과 듣기 평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학생이 실질적인 대화를 이루기는 힘듭니다. 그 때문에 외국인과의 대화가 어렵고, 말하기가 힘든 학생들에게 영어 회화 어플은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출처: google.com/store

 

영어 회화를 향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Talk English 어플은 800개 이상의 레슨과 8,000개가 넘는 오디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순 클릭하여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따라하는 연습까지 녹음되고, 비교 연습할 수 있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하는 도움을 줍니다.

 

또한, 회화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확한 발음과 기초 문법도 설명해주며, 다양한 소재와 시나리오를 통해 현실감 높은 영어 교육 환경을 제공해줘요. Talk English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아이들에게 영어의 즐거움을 배우게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듣기 어플

Listener

 

영어 회화는 많이 들을수록 귀가 열리게 된다고 해요. 말을 배우기 전에, 듣는 것부터 연습하는 것이 영어의 기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Listener 어플은 영어 듣기 능력을 키워주는 학습 어플로 영어 듣기를 통해 영어의 장벽을 깨고,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출처: google.com/store

 

이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영어 듣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하여 반복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초보자를 위해 천천히 듣는 연습부터 시작할 수 있고, 점차 속도를 높여 일상 회화도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의 귀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생활 영어의 기본인 듣기 능력을 키우면서 의사소통에 한걸음 다가가는 흥미를 들인다면 영어가 점점 재밌어질 거예요.

 

 

 


영어 신문 어플

Scan News

 

영문으로 적힌 문구를 보게 되면 시원하게 해석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는 단어가 나오는 기쁨, 그것을 해석할 줄 아는 즐거움과 뿌듯함이 영어 독해의 묘미라고 생각할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영어 독해 공부 어플로 영자 신문 어플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google.com/store

 

Scan News 어플리케이션은 세계 각국의 뉴스가 영자로 이루어져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어플인데요. 단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해석해주고, 문장 번역 및 듣고 따라하기 등의 학습 기능도 제공해줍니다.

 

모르는 부분은 메모장에 적어넣을 수 있어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공부 어플이에요. TV, 라디오 및 동영상 청취로 영어 듣기도 가능하다고 하니, 영어 공부를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만능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고, 특히 환경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시대에 영어가 필요하고, 중요하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영어 공부 어플들을 통해 자녀 학습과 자신의 영어 능력을 마음껏, 그리고 재미있게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