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아버지들은 가장으로서의 어려움, 그리고 자녀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많은 존재라고 생각하는데요. 주니어 스쿨의 에스더 호키 상담 선생님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파파 스마트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파파 스마트는 어머니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마마 스마트와 함께 5주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오늘은 파파 스마트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자녀들과의 친밀도 형성을 성공적으로 이룬 아버지들의 스토리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

파파 스마트

 

파파 스마트 매주 토요일, 세시간 동안 ‘애착 이론’, ‘감정 코칭’, ‘신경 과학’, ‘관리하는 능력(organizational skill)', ’마음 챙김(mindfulness)’, ‘적극적인 경청’, '긍정적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아버지들은 한자리에 모여 가장으로서의 어려움을 털어놓아 서로를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들을 보냈는데요. 학부모로서 경험했던 일, 자녀들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이야기장을 펼쳐나갔습니다.

 

몇몇 학부모께서는 신입생 학부모로, 파파 스마트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셨는데요. 본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서울에서 새벽 비행기를 타고 오시는 열정적인 모습까지 보여주셨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아버지들은 자녀들과 함께 숙제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에 대해 감상문을 작성하며 자녀와의 끈끈한 관계를 형성도 하였는데요. "자녀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이해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시며, "다음에 또 기회가 생긴다면 꼭 참여하겠다"며 자녀와 친해지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셨습니다. 파파 스마트는 자녀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고, 친절하게 접근할 방법을 소개해드려 자녀와의 관계 형성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부모 공동체에 속할 수 있었는데요. NLCS Jeju 국제학교가 학생들에게 어떤 것을 제공하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에스더 호키 선생님은 아버지들에게 아이들한테 읽어주면 도움이 되는 도서로 Dr. Seuss, Green eggs and Ham, Fox in Sox 등을 추천해 주기도 하셨답니다.

 

5주 동안 진행되었던 파파 스마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제주국제학교는 자녀들을 위해 노력하며, 열과 성을 다하는 아버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