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 NLCS 제주국제학교에 방문한 박찬호 선수의 강연 영상

 

11월 10일, 한국의 천재적인 전 야구선수 박찬호 선수가 12학년 김은영(Wesley) 학생의 초대로 NLCS Jeju 국제학교에 방문하였는데요. 그는 NLCS Jeju가 이루어온 성취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고, 강연 요청에도 친히 응해주었습니다.

 

이날 박찬호 선수가 강연했던 내용의 제목은 꿈을 따라갔던 소년의 인생 (The life of a boy who followed his dreams leading to be a successful pioneer)입니다.

 

한때 우리를 뜨겁게 만들어준 박찬호 선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NLCS 제주국제학교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오늘은 박찬호 선수의 방문 강연 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에서 열린 박찬호 선수의 방문 강연 영상 보러가기!

http://t.co/FcU9AuCus2

 

 


NLCS 제주국제학교

박찬호 선수의 방문 강연!

 

박찬호 선수의 강연은 그의 야구 인생 하이라이트 비디오를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박찬호 선수는 2시간 동안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우리에게 매우 명확하고, 새로운 영감을 주었습니다.

 

어린시절 좁은 방에서 6명의 가족이 함께 살았던 유년시절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야구에 대한 재능을 발견했던 순간을 생생하게 얘기해주었습니다. 대부분 학생이 경험하지 못한 생소한 이야기도 나누며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유년기 시절 이야기를 미친 그는 본격적인 메이저리그 외국인 선수 시절에 마주했던 문화 경험 이야기를 했는데요. 해외 경험처럼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그의 충고는 "매일 하는 일에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라며 짧고 묵직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는 선수 시절에 큰 슬럼프를 겪어 무척 힘든 생활을 했다고 전했는데요. 슬럼프라는 민감한 이야기를 할 때도 당시 상황에 느꼈던 솔직한 마음을 제주 국제학교 학생들에게 전해주며 슬럼프 극복을 위한 조언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전했던 마지막 메시지는 "포기하지 말고, 지금 즐기는 것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고, 이것은 성공으로 이어질 발판이 될 것이다"는 진심어린 응원을 해주었습니다.

 

 

본 강연이 영어로 진행되어 한국 학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에는 힘들 수 있었겠지만, 박찬호 선수가 이러한 상황을 피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박찬호 선수의 강연은 그 자리에 있던 많은 학생에게 꿈과 열정을 선물하였고,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강연에 참여했던 김은영 학생은 이 특별한 경험에 대해 “유명한 선수, 세계적인 스타를 매우 가까이서 마주하는 것은 정말 엄청난 경험이었고, 그의 강연은 나에게 활기를 불어 넣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박찬호 선수NLCS 제주국제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훌륭한 강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에 방문한 박찬호 선수 사진 보러하기 Click!

https://www.flickr.com/photos/72004898@N04/sets/72157690651465246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