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NLCS Jeju의 학생들은 어떤 취미생활을 할까요? 아마 국제학교이고 기숙사에서만 지내다 보니까 "공부만 하지 않을까?"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테지만, 대답은 "NO!" 입니다. NLCS에서는 무궁무진하게 많은 활동들이 존재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게 해주는데요.  취미를 발견하고, 그것을 개발하려고 하는 학생이 있다면 NLCS Jeju는 적극적으로 이를 개발시킬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NLCS Jeju는 코커리큘러 액티비티, 브라이언트 액티비티, 동아리 활동, 그리고 하우스 컴페티션이라는 독특한 교과외 활동을 제공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발전하고 미래를 꿈꿀 시간을 갖게 됩니다. 또 어떤 학생들은 자신이 모르고 있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고, 나아가 그 재능을 발전시키게 되는데요. 그럼, NLCS Jeju 학생들의 방과 후 생활을 어떤지 살펴볼게요.

 

· 11학년 학생 5명이 전하는 NLCS 제주국제학교 이야기 1탄! 

 제주도에서 받는 영국식 교육, NLCS 제주국제학교! → http://blog.nlcsjeju.kr/4

 


 


영국학교의 남다른 방과 후 활동

코커리큘러(cocurricular) 액티비티


코커리큘러란 'co-'와 'curricular'의 합성어로, 정규 과목과 병행하는 활동들을 말하는데요. 이 코커리큘러 액티비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학교 수업이 끝나고, 4시부터 5시 15분까지 진행되는 방과후 활동이에요. 코커리큘러 액티비티도 정규 수업과 똑같이 취급되는데요, 모든 학생이 신청하고,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세션이에요.

 

 

코커리큘러는 산악자전거, 피트니스, 도서관 공부, 3-d 프린팅, 오케스트라, 각종 운동 활동 등 그 종류가 수십가지에요. 이외에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주일 동안 다른 액티비티를 할 수 있지만, 신청을 하고 각 선생님에게 승인을 받아야 활동할 수 있어요.

 

코커리큘러 활동이 정해지면 한 텀 동안 계속해서 진행되는데요, 활동을 전향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처음 선택할 때 신중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매일매일 방과 후를 하면서 학생들로 하여금 학업으로 쌓인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고, 부족하다고 느끼는 활동들을 하게 해주는 학교의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토요일 오전에도 우리는 학교 간다!

브라이언트(bryant) 액티비티

 

브라이언트 액티비티는 토요일 아침에, 기숙사 학생들과 통학 학생들이 한 텀동안 진행할 활동을 정하고, 해야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코커리큘러와 비슷하지만 활동 시간이 길다는 것과, 더욱 다양하고 모험적인 활동들이 존재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어요.

 

브라이언트 액티비티는 학생들로 하여금 도전하게 하고, 경험을 쌓도록 도와주는데요. 예를 들면 검도, 복싱, 봉사, 요리, 승마, 카약, 암벽 오르기 등이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은 제주도의 전문가들이 활동을 진행하며 도와준답니다. 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활동들도 있지만 골프, 승마, 스쿠버 다이빙 등등 몇가지 활동들은 제주도 내의 여러 구역에서 따로따로 진행됩니다.




NLCS Jeju의 동아리 활동

소사이어티(society) 동아리 & 클럽(club) 활동


NLCS 제주에서는 매주에 학업적인 소사이어티(society) 동아리클럽(club) 활동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점심시간이나 간식시간에 자발적으로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하는데요. 동아리 활동에서는 여러 학생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는 버젯, 즉 동아리를 위해 예산을 마련해주고, 이유가 적합하다면 예산의 일부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들은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소사이어티는 학교의 각 부서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는 점에서 클럽활동과 차별을 두는데, 소사이어티는 학업적인 면이 클럽보다 강하다는 점에서 클럽활동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듯 NLCS  Jeju는 학생들에게 여러가지 활동에 참여를 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조금 비적극적인 친구들은 도서관에서 일주일 내내 공부만 하면서 시간을 보내지만,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려고 하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만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금전적인 지원을 해줍니다.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과 열정을 선생님들과 스탭분들이 먼저 알아보고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개발할 시간과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것이 NLCS Jeju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NLCS Jeju의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생생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할 텐데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글= 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서희원
김예찬
안다인
유근탁
박소온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