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NLCS Jeju에는 아주 특별하고 인기가 많은 뮤직 소사이어티가 있는데요. 바로 소니타스(Sonitas)입니다. 이들은 커뮤니티에서 모든 장르의 음악을 통해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학생 및 교직원 중 숨은 인재를 발굴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는 집단입니다.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록밴드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학생과 교직원을 하나의 공동체로 모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뮤직 소사이어티, 소니타스를 한 번 알아볼까요?

 

 


NLCS Jeju의 아티스트

소니타스(Sonitas)

 

소니타스가 다른 소사이어티와 다른 점은 소니타스만의 구조인데요. 홍보담당자와 총무 대신에 그룹을 구성하는 4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우선 소니타스 브랜치가 있습니다. 각 음악 장르를 위해 존재하는 또 다른 부서인데요. 각 부서마다 담당 음악 장르가 다를 뿐더러 그것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고, 그 부서가 주최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행사를 기획하는 운영 위원회 있으며, 각 하우스에 공지 사항을 전달하여 모두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하우스 대표도 있습니다. 이번 2017년에 진행된 소니타스 액션 위크는 소사이어티 및 그룹 활동 중 하나였는데요. 학생들에 의해 운영되었고, 학생들을 위한 가장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생 소사이어티입니다.

 

매년 복도, 도서관, 리셉션 등 학교 곳곳에서 챔버 그룹, 피아노 엑스트라바간자, 재즈 밴드, 어쿠스틱 음악, DJ, 버스킹, 교직원 연주 등 다양한 영감을 주는 멋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올해의 액션 위크는 학교내의 수많은 이벤트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과 즐거움, 그리고 참여의 전통을 이어나갔습니다.

 

NLCS Jeju 소니타스 홍보 영상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L33I3b3gHgc

 

 


NLCS Jeju Music Festival
언플러그드

 

소니타스가 기획하여 매우 인기가 많은 언플러그드는 매년 두 번씩 학생들이 커버버전의 노래를 연주하거나, 즉흥 음악 공연을 선보이는 행사인데요. 관객들이 저녁 시간을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올해는 Jesse Muller의 ‘She used to be Mine’ 부터, 지코와 딘의 ‘요즘것들’ 까지 다양한 음악이 준비 되었습니다!

 

2017년 언플러그드 활동 사진 보러가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8886220216

 

 


NLCS Jeju Music Festival

백 투 더 정글 (BTJ)

 

클럽 나이트 일렉트로닉 음악과 힙합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프로그램인데요. NLCS Jeju의 클럽 나이트는 Move The Crowd 또는 Back To the Jungle과 같이 다양한 이름으로 진행된답니다.

 

기성세대들에게 영향력이 큰 음악적인 요소만큼, NLCS 제주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행사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신나는 클럽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NLCS Jeju 백 투 더 정글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2017 클럽나이트, 백 투 더 정글 활동 보러가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7190188664

 

 


NLCS Jeju Music Festival

피아노 엑스트라바간자

 

이 행사는 소니타스와 Mr.T 선생님이 전통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NLCS Jeju의 재능있는 피아니스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을 무대에서 연주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의 목적은 쇼팽(Chopin)부터 라흐마니노프(Rachmaninoff)까지 피아노 음악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것인데요. 올해에는 Herald Park의 Scherzo와 Mr. Thorrington 선생님의 미니멀리즘 앙상블이 하이라이트였답니다. 사진으로 감상해보시죠! 

 

피아노 엑스트라바간자 무대 현장 보러가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7269178393

 

 


NLCS Jeju Music Festival

쇼 미 더 돈다발 (SMTD)

 

쇼 미 더 돈다발은 힙합 쇼케이스로, 힙합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을 공연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의 목적은 더 많은 사람에게 힙합을 소개하고, 힙합이 만드는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청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 행사 중에서도 NLCS Jeju 학생들만의 독보적인 무대와 활기 넘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진행되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해요!

 

힙합 쇼케이스, 쇼 미 더 돈다발 구경하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6408174901

 

 


NLCS Jeju Music Festival
소니타스 브랜치 버스킹

 

소니타스의 부서가 주최하는 행사, 브랜치 버스킹 교내에서 자신들이 대표하는 힙합, EDM, 재즈, 월드 퓨전, 클래식 등의 음악 장르를 홍보하기 위한 콘서트 및 렉쳐 리사이틀입니다.

 

소니타스는 NLCS Jeju 및 영어 교육도시의 부서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깊이있는 학교 커뮤니티 참여를 요구하는데요. 올해의 버스킹 하이라이트는 교직원 밴드와 학생 밴드 간의 밴드 배틀이었답니다. 사진으로 함께 보시죠!

 

브랜치 버스킹(렉처 포함) 사진 보러가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6407315791

 

 


NLCS Jeju Music Class
뮤직 테크 강의

 

NLCS Jeju에서는 뮤직 테크놀로지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강의도 하는데요. 우리가 모르는 음악의 활용과 의도된 소리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올해는 게스트 Jacob Canem이 사운드 디자인과 뮤직 테크놀로지의 역할에 대한 멋진 강의를 들려주었습니다.

 

이처럼 음악에 대한 열정을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통해 진행되는 NLCS 제주국제학교만의 멋진 활동! 앞으로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NLCS Jeju 뮤직 테크 강의 사진 보러가기!

https://www.flickr.com/photos/nlcsjeju/sets/72157686407315791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