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는 NLCS Jeju 주니어 스쿨에서 학생들의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학생 전체를 대표하여 친구들을 통솔하는 모습부터 학교를 서포트하는 역할까지! 리더십 넘치는 제주국제학교 학생들의 모습을 한 번 까요?

 

 


NLCS Jeju Junior School Leader

학생회(STUDENT COUNCIL)

 

주니어 스쿨 내의 또 다른 어린 리더들, 학생회(Student Council) 시니어 스쿨 내의 학생회와 비슷한 구조인데요. 학생 전체를 대표하는 것은 물론, 친구들이 제안하는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교내의 변화를 실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리더를 선출하는 방식은 각 학생이 자신의 반에서 준비한 연설을 하고 투표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현재 3, 4학년에 각각 두 명씩, 5, 6학년에는 각 튜터 그룹에서 한 명씩 대표가 있는데요. 이 학생들은 자랑스럽게 달고 있는 배지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학생회 학생들은 1월 말까지 직책을 맡게 되며, 이때 다음 학생회에 자리를 넘겨주게 된답니다. 특히 이번 학기의 학생회 학생들은 특별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Mr Swingler 선생님과 Miss Brewster 선생님으로부터 서포트를 받아 ‘NLCS 학생의 하루’ 비디오를 제작 중이니,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2명의 학생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올해 함께 협력할 것에 대하여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Mr Swingler 선생님 드림

 

 


NLCS Jeju Junior School Leader

리틀 식스(LITTLE SIX)

 

학생들의 리더십은 주니어 스쿨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에게 리더십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리더십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표 학생 여섯 명, 리틀 식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틀 식스는 시니어 스쿨의 빅 식스를 본받아 만들어진 학생 그룹인데요. 학교를 대표하여 여러 방면에서 학교를 포트하는 학생 그룹입니다. 학교 행사 때 도움을 제공해 주고, 학교의 문제 및 과제를 수행하며, 학부모님 앞에서 발표하기도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라면 언제든지 리틀 식스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세요!

 

 

리틀 식스는 Ms Pugh 주니어 스쿨 교장 선생님 지도 아래 활동하게 되는데요. 리틀 식스 학생들은 시니어 스쿨 타이를 착용하는 특권도 주어진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학생이 리틀 식스가 되기를 희망하였는데요. 35명 이상의 학생이 지원하였고, 그중에 선발된 12명의 학생이 전체 주니어 스쿨 학생 앞에서 스피치를 한 뒤 투표를 진행하여 선출되었습니다.

 

전체 학생들과 주니어 스쿨 교직원들이 투표에 참여하여 최종 심사로 리틀 식스가 선발되었고, 주니어 스쿨 교장선생님(Ms Pugh)과 총 교장 선생님(Mr Friend)의 인터뷰를 통해 정식 리틀 식스가 되었니다. 앞으로 제주국제학교의 큰 버팀목이 되어줄 리틀 식스를 많이 응원 해주세요!

 

최종 합격하여 선발된 6명의 학생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마음을 전합니다! 리틀 식스, 화이팅입니다!

Mr Swingler 드림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