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11학년 학생 5명이 전하는 NLCS Jeju 학교 이야기, 세번째! 오늘은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기숙사 부럽지 않은 NLCS Jeju의 기숙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사실 기숙사에 대해서는 자랑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정말 많은데요. 다른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행사들과 편의시설들이 있기 때문이에요. 과연 NLCS Jeju 학생들의 기숙사 라이프는 어떨지 궁금하셨을텐데요. 지금부터 NLCS Jeju 기숙사의 매력을 팍팍 공개합니다.

 

· 11학년 학생 5명이 전하는 NLCS 제주국제학교 이야기 1탄! 

 제주도에서 받는 영국식 교육, NLCS 제주국제학교! → http://blog.nlcsjeju.kr/4

 

· 11학년 학생 5명이 전하는 NLCS 제주국제학교 이야기 2탄! 

 NLCS 제주국제학교 학생들의 특별한 방과 후 활동 → http://blog.nlcsjeju.kr/7

 

 


최고 학년을 위한

한라 기숙사 

 

한라 하우스는 한라산에서 기안된 이름인데요. 이곳에는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과정을 공부하는 NLCS jeju 최고학년 12, 13학년 (고3과 20세 예비 대학생, 간추려 식스폼이라고 불린다)들이 거주합니다. 한라 기숙학생들은 7개 기숙사 중 유일하게 학교 시간 이후 외부 출입이 자유로운 학생들입니다.

 

‘할라피뇨’라는 외부 출입증을 경비원들에게 보여주면 10시 전까지만 기숙사에 돌아오면 됩니다. 공식 취침 시간도 자정으로 가장 늦습니다. 취침 시간 이후에는 일절 공부를 금하는 학교의 최고학년으로서 공부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학교의 배려인 것이죠.

 

 


제 2의 하우스 

5오름 기숙사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기숙사는 바로 노로(Noro) ,거문(Geomun), 물찻(Mulchat) , 사라(Sarah) , 저지(Jeoji) 하우스입니다. 5명의 필자들이 저지 기숙사와 거문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는 입장으로써 기숙사 생활이 운영되는 방식을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5오름 기숙사 상징

 

이 5개 기숙사들은 그 이름이 제주에 있는 오름들의 이름과 동일한데요. 각각의 기숙사마다 상징색과 상징 동물이 있습니다. 거문의 상징은 파란색과 그리핀, 전설에서 나오는 독수리의 머리와 사자의 몸을 가진 괴물을 말하고, 노로의 상징은 보라색과 늑대, 물찻의 상징은 초록색과 용입니다. 빨간색과 불사조는 사라를 상징하며 저지의 경우 노란색과 사자가 상징이랍니다.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여주는

NLCS Jeju 기숙사 생활


NLCS Jeju의 기숙학생 대부분은 학교 생활 이외의 시간을 모두 기숙사, 즉 하우스(House)에서 보냅니다. 따라서 브루 룸(brew room/주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먹으면서 수다를 나눌 수 있도록 공간이 제공되고, 스터디 룸에서 다같이 한공간에서 공부하는 중간에도 서로 도움을 필요하면 도와주는  학생들 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한 기숙사를 책임지는 사감과 부사감 선생님 모두 본인이 소속된 하우스 기숙학생들의 편의와 집처럼 느낄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시는데요. 두 선생님들은 타지에 있는 기숙생들의 부모의 역할을 학교 내에서 대신하고 계십니다. 어려운 것이 있으면 도와주고, 곤경에 처했을 때 도와주거나 때론 다그치곤 합니다. 기숙사 학생으로써 신입생이라면 더욱 빠른 학교에 대한 적응을 위해 기숙사 생활을 할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돈독한 친목 다지기, 기숙사 대항전

하우스 컴피티션!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은 이 외에도 학교 자체에서 따로 마련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크레비에 선생님께서 주말마다 다른 기숙사생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사교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NLCS jeju는 매주 월요일마다 다른 분야에서 기숙사간의 경쟁을 도모하는 기숙사 대항전 즉, ‘하우스 컴피티션(House Competition)’을 여는데요. 주제는 매주 다르게 진행됩니다.

 

 

어떤 때에는 수영 시합을 열기도 하고, 어떤 때에는 체스 경연대회를 하기도 합니다. 가끔씩은 학문적 활동과 육체적 활동을 합쳐 달리기와 수학 문제 풀기를 동시에 하는 등의 이색 경기도 선보입니다. 특히 하우스 싱잉(House singing) 이나 하우스 드라마(House Drama)의 경우, 거의 모든 기숙생들이 참여하며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기숙생들끼리 더 친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기숙사 대항전은 등수 별로 점수가 매겨지는데요. 이 점수들이 더해져 가장 점수가 높은 기숙사가 그해 1등 상을 거머쥐게 됩니다. 구성원 모두의 노력으로 강당에서 1등 기숙사로 본인이 속한 기숙사의 이름이 울려 퍼질 때의 희열은 느껴본 사람만이 아는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황홀한 경험인데요. 5명의 필자들 모두 운좋게도 한번씩은 느껴본 적이 있답니다.

 

 


규칙적이지만 여유로운

기숙사생의 일상

 

이 외에 보통 기숙사 내에서 학생들의 삶은 규칙적입니다. 아침에 출석체크 이후 아침식사와 등교를 하고, 하교 이후에는 1시간 가량의 교과 외 활동 이후 저녁식사를 하고 출석체크가 한 번 더 있습니다. 이 출석체크가 끝난 뒤에는 곧바로 자습시간(Prep time)이 있습니다. 자습시간이 끝난 뒤에는 전자기기를 반납하고 취침합니다. 주말에는 이것보다 여유롭지만 그래도 정해진 시간에 따라 맞춰 생활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가 기숙사 운영 시스템에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우리 학교 학생이 기숙사 생활이 완벽하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거짓말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기숙사 안에서 NLCS Jeju의 학생들은 서로가 서로의 가족이 됩니다. 그것만으로도 이미 값을 매길 수 없는 큰 자산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글= 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서희원
김예찬
안다인
유근탁
박소온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