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NLCS 제주국제학교에서는 매년 추석 연휴 전에 교과에 대한 전문성을 고취하고, 교직원들이 학문에 열정을 기를 수 있도록 가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NLCS Jeju만의 독특한 행사인 2017년 가을 컨퍼런스가 무엇인지, 또 현장의 모습은 어땠는지 한 번 볼까요?

 

 


NLCS Jeju Autumn Conference

교사들의 열정을 지속하다!

 

가을 컨퍼런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사를 초청하고, 부서들과 협력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인데요. 수업 계획과 커리큘럼을 다루는 것보다 교사들 각각의 교과목에 대한 특정 분야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이 컨퍼런스를 통해 교사들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의 과목에 대한 열정을 지속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교사들이 임용된 후에도 지속해서 이를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수업 계획서에 따라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닌, 과목 자체를 가르칠 수 있는 교사가 성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수업 중에 더욱 고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기를 마련한답니다.

 

 


NCLS Jeju Autumn Conference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올해 가을 컨퍼런스에도 많은 손님이 자리를 빛내주셨데요. 강연자 중에서는 제주국제학교 졸업생, Jillian Chun(Yoo Jung)이 참석하여 이번 가을 컨퍼런스를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현재 Oxford University에서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를 공부하고 있는 Jillian은 학교가 개교한 이래 학교의 대표 사절단의 역할을 맡아왔고, 그의 기조연설은 많은 참석자에게 영감이 되었습니다.

 

Jillian은 기존에 본인이 싫어하던 교과목을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 선생님들이 독려하던 내용을 이야기하였고, NLCS Jeju에서 제공한 다양한 기회를 어떻게 이용하였는지 설명하였습니다. ‘Translation as a form of Cultural Violence(문화적 폭력의 한 형태로서의 번역)’라는 주제로 모두의 앞에서 자신감 있고 훌륭하게 강의를 진행하여 가을 컨퍼런스의 자리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참석하였던 모든 교직원이 Jillian이 옥스포드대학교에서 성공적으로 학업을 잘 마무리하기를 응원하고 기원하였습니다.

 

 

이번 가을 컨퍼런스는 학부모님들을 위한 강연도 열렸는데요. 9월 28일 목요일 캠브리지 대학교 수학과 교수인 Dr. Piers Bursill-Hall 교수님이 ‘Things greater than infinity(무한함 보다 큰 것들)’라는 주제로 도서관에서 강연하였고, 총 15분의 학부모님과 10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교수님의 강연을 경청하였습니다.

 

이틀간 진행된 가을 컨퍼런스의 강연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각을 듣고, 토론도 하며 학문적인 즐거움을 만끽하는 자리가 되었니다. 매년마다 열리는 NLCS 제주국제학교 행사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 앞으로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 2017년 가을 컨퍼런스 관련 리뷰 Click!

http://korean.nlcsjeju.co.kr/media/news/article/535/2017-Autumn-Conference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