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지난 9월 28일, NLCS Jeju에서 ‘시의 날(National Poetry Day)’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시의 날은 영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축제 중 하나로, 시가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강력한 힘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NLCS Jeju에서 펼쳐진 ‘시의 날’ 행사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NLCS Jeju 시의 날 축제 현장

다양한 종류의 시 낭송!

 

올해에는 조금 일찍 ‘시의 날’ 행사가 열렸는데요. 주니어와 시니어 학생들, 그리고 교직원 모두가 함께 자유롭게 시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로버트 프로스트(Robert Frost)를 비롯해 윌리엄 에이츠(W B Yeats),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와 같은 클래식부터 마이클 로젠(Michael Rosen), 힐레어 벨록(Hilaire Belloc) 등 다양한 종류의 시를 영어, 중국어, 한국어, 미국식 수화로 낭독했습니다.

 

 


NLCS Jeju 시의 날 축제 현장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

 

시의 날은 영국 전역에 걸쳐 누구나 시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해마다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방식은 다양한데요, 직접 행사나 전시, 대회를 참여 또는 준비할 수도 있고 소셜미디어에서 #nationalpoetryday 해쉬태그를 포스팅만 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의 날은 1994년 자선단체 ‘Forward Arts Foundation’이 처음 시작했는데요. 이 단체는 시의 우수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NLCS Jeju 국제학교에서 열린 '시의 날' 행사에서 학년, 나이 관계없이 다양한 학생들이 다같이 모여 시를 낭송하고 또 이를 경청하는 모습이 너무나 인상적이었는데요. 모두에게 멋진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NLCS 제주국제학교만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행사를 기대해봅니다!

 

NLCS Jeju '시의 날(National Poetry Day)' 행사 관련 기사 Click!

http://nlcsjejulibrary.tumblr.com/post/165815730437/national-poetry-day-uk-on-jeju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