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오늘은 NLCS Jeju에서 야심 차게 시작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음악 컨서바토아(Music Conservatoire)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도 NLCS Jeju는 다양한 음악 교육을 제공해 왔는데요,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컨서바토아를 통해 학생들은 조금 더 체계적인 교육과 총체적인 음악적 경험을 체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LCS Jeju 새로운 프로그램

음악 컨서바토아(Music Conservatoire)란?

 

 

NLCS Jeju 컨서바토아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악 교과외 활동(CCA: Co-Curricular Activity)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음악 컨서바토리(Music Conservatory)를 총칭하는 말입니다. NLCS Jeju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모든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학교를 구성하는 필수 요소라고 생각고 있는데요. 매주 아침 조회 시간마다 연주되는 세련된 클래식 공연부터 Back to the Jungle의 시끌벅적한 DJ Nights까지, 음악부서는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길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부서에서는 CCA활동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노출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최대한 많은 연주 기회, 새로운 음악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 컨저바토아가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주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음악적 능력을 길러 줄 것입니다.

 

음악학과 학과장인 젬마 모렐(Jamma Morrell) 선생님께서는 “NLCS Jeju 음악학과에서 컨서바토아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깊이 있고 다양한 음악 교육을 제공해 줄 수 있고 학생들을 사고하는 음악가로 양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며 컨서바토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하게 된 기쁨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는

NLCS Jeju의 종합 음악 프로그램

 

음악 컨저바토아는 CCA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매주 다양한 앙상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LCS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NLCS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피아노 앙상블, 관악 앙상블, 비올라 앙상블, 한국음악 앙상블 등 다양한 종류의 오케스트라와 앙상블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클럽과 락 밴드도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활동입니다.

 

 

토요일 오전 브라이언트 활동 시간에 진행되는 콘서바토리는 NLCS Jeju의 열정적이고 재능있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개개인의 실력 향상을 도와줄 종합적인 음악 프로그램으로, 토요일 콘서바토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문 방문 교사와 실력을 쌓고, 지역 사회를 위한 공연을 하며, ABRSM 앙상블 시험을 준비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ABRSM(Associated Board of the Royal Schools of Music)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국왕립음악 대학 연합회의 시험으로 NLCS Jeju는 시험 센터로써 1-8급 및 디플로마 단계의 음악 이론과 실기를 평가하는 공식 시험관을 매년 초청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적 경험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공연일 텐데요, NLCS Jeju에서는 공연 기술을 향상 시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수준의 학생들이 지원과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공연 환경에서 솔로 및 앙상블 공연을 통해 자신감 및 음악을 통한 소통 능력을 발전시킵니다. 콘서바토아 프로그램은 다양한 수준의 음악가들이 친구, 선생님, 부모님에게 선보이는 연주뿐만 아니라, PAC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같이 공식적이고 중요한 행사에서 연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korean.nlcsjeju.co.kr/992/-/music-conservatoire--

 


Posted by NLCS 제주 국제 학교 NLCS 제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