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지난 학기 주니어 스쿨 학생들은 멋진 타워를 만들어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견고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력이 넘치는 작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전시회는 교장 선생님께도 큰 인상을 남긴 것 같은데요, 오늘은 NLCS Jeju 교육에서 강조되는 창의적 사고에 대해서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

교장선생님 이야기

[ NLCS Jeju 주니어 스쿨 타워 만들기 현장 ]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고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 주니어 스쿨 학생들은 최근에 견고하고 튼튼한 타워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모든 세부적인 사항까지 스스로 작업하였습니다.

 

Daniel Jung(Year6), Julia Kim(Year 4) 그리고 Lena Ko(Year2) 가 주니어 스쿨 안에 전시 된 타워를 친절하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굉장히 인상적이고 큰 규모의 전시였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주니어 스쿨에 방문하셔서 우리 학생들이 만든 타워 전시물들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저를 안내 해준 학생들은 자신과 주니어 스쿨 친구들의 작품을 유창하고 매우 우수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가장 놀랐던 것은 학생들이 이 어려운 과제 내용을 설명해 내는 방식이었습니다: '수학'과 '공학' 측면이 가장 쉬운 부분 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창의적인 생각과 상상력을 실제로 표현해 내는 일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우리학교 학생들이 관습적인 사고능력에서 벗어나 사고를 확장하도록 요구 받는 좋은 예라고 생각됩니다. 학생들이 이러한 교육 철학에 몰입함에 따라 고차원적 사고가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능력’의 일부가 될 것이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