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행사 시작 전 학생들의 포토타임>


2017년 5월20일 토요일은 NLCS Jeju 공동체에 매우 특별한 날 이었습니다. 몇 주 전부터 학교는 졸업 가운, 학사모, 꽃, 현수막, 학위증과 맛있는 음식 등 졸업식이라는 중요한 행사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준비하며 바쁜 시기를 보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특별했던 NLCS 제주국제학교 2017년 졸업식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찬란하게 빛났던

NLCS Jeju 2017 졸업식

<졸업식의 추억을 담는 순간>


특별한 날을 위해 학생들은 많은 준비를 했다고 해요. 새로운 헤어 스타일, 의상, 럭비 스쿼드팀의 노래, 그리고 한국에서 가장 빼어난 87명의 졸업생을 대표하는 헤드 보이와 헤드 걸인 은택학생과 정민학생의 멋진 고별사까지!


<헤드보이와 헤드걸인 은택&정민 학생의 고별사>


물론 학생들의 가족들도 이 중요한 날을 무척 기다렸어요. 가족들에게 이 행사는 수년간의 노력, 헌신 그리고 희생의 정점이자 종장인데요. 지난 토요일 행사에서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미래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 속에서 커다란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졸업식이

학생들에게 주는 의미

<졸업식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는 졸업생들>


졸업식은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요. 많은 학생들이 한국에서 가장 명망 있는 학교 중 한 곳에서 학위를 받았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얼굴은 행복으로 빛났습니다. 또한, 이 학생들은 IB 디플로마와 NLCS Jeju의 엄격한 프로그램이 제시한 어려움과 도전을 이겨 내기도 했는데요. 졸업생들은 인생의 다음 단계에 대한 흥분으로 가득 차, 다음 모험과 다음 과제를 위해 날개를 펼치고 막 이룩하려 하고 있습니다. 


<사색을 즐기는 졸업생들>


이 행사의 또 다른 면은 몇몇 학생들이 느끼는 슬픔의 색에 있어요. 졸업생들의 대다수가 학교가 처음 개교한 2011년 9월부터 재학해온 학생들이고 제주도에 위치한 이 영국 학교를 그들의 또 다른 집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수많은 경험을 공유하고 평생 친구라 부를 사람들과 셀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을 뒤로한 채 기대되지만 두려운 새로운 곳으로 나아가는 것이 얼마나 불안정한 일인지를 생각한다면 그들의 슬픔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




NLCS Jeju를 뒤로하고

떠나는 학생들에게

<거문고 여학생들>


개교 이래로부터 계속 학교와 함께한 사람으로써 느끼는 만족감은 제가 이 학생들에게 가지고 있는 자신감과 일치합니다. 이 날을 위해 학생들은 헤어스타일 그 이상을 준비했고 학교는 맛있는 케익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준비했습니다. 이 멋진 쳥년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행복을 가져다 줄 그들 각자의 성공을 찾을 수 있도록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이것이 학교가 끊임없이 준비해 온 것입니다. 


<테일러 선생님과 졸업생 / 럭비선수들!>


"2017년 졸업생 모두가 각자의 성공을 찾아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