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봄학기 마다 NLCS Jeju 에서는 교내 프로덕션에서 심혈을 기울인 뮤지컬 작품이 무대에 올려지곤 합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외부에서 초청된 전문가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해 작품을 만들기 때문에, 주니어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포함한 온 학교 커뮤니티로부터 환호 받는 작품이 탄생되곤 합니다. 



올해도 역시, 우리 학생들은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화려한 플라멩코의 즐거움으로 가득 찬 뮤지컬 ‘조로(Zorro)’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는데요. 이 공연 관람 후 교장선생님께서 교육 과정에서 창의성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 주셨어요. 그럼 지금부터 교장선생님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NLCS 제주국제학교

교장선생님 이야기


교육과정에서 창의력의 역할

안녕하십니까? 분주하고 많은 결실이 있었던 지난 half term이 3일 에 걸친 훌륭한 "조로" 공연으로 아름답게 마무리 된 것 같습니다. 본 공연을 준비하기 위하여 무대 뒤에서의 많은 노고가 없었다면 이런 우수한 공연은 없었을 것입니다. 관객의 입장으로 본 공연에 푹 빠져 즐겁게 감상하였었던 저 역시 무대 뒤에서 준비한 사람들의 노력은 결코 온전히 다 이해하지는 못 할 것 같습니다. 



먼저, 본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지도 선생님들과, 우리 학생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본 공연을 통해 우리 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있어 '창의적인' 놀이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창의성을 꽃피우는 EYFS 프로그램

우리 학교 EYFS 프로그램을 살펴 보신다면 아이들의 체계화 되지 않은 놀이에 학교에서 의도적으로 시간을 할당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들은 이 단계 때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팀워크, 협동작업, 그리고 리더쉽 같은 능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의성도 꽃 피울 수 있다는 사실을 오래 전부터 인지해 오고 있었습니다.


지난 50년간 우리들은 (학교, 교사들, 학부모님들, 정부) 우리 아이들이 교육적으로 경험 할 수 있는 것 들 중에 체계화 되고 구조화 되지 않은 시간을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제거해왔습니다. - 마치 '학습'과 '놀이'가 함께 공존할 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전 세계 대부분 학교에서, 깊이 있는 학습 보다는 단기간의 정보 기억에 초점을 둔 학습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 했고, 안타깝게도 아이들은 위에 언급된 미래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로' 공연에 기립박수와 진심 어린 갈채를 보내며, 또한 본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받았을 탁월하고 특별한 학습의 기회를 다시 한번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교 드라마, 음악, 스포츠 그리고 아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교과 외(CCA) 프로그램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셨던 학부모님이나 학생들에게 학과 과정만큼이나 중요한 교과 외 프로그램의 면모를 다시 한번 살펴보시기를 권면 드립니다. 이 모든 과정이 우리 학생들이 인생의 모든 측면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성장시키기 위한 학교의 노력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