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오늘은 새롭게 여름 학기가 시작하는 날입니다. NLCS Jeju 학생들은 지난 2주간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 Easter 방학을 즐겼는데요. 4월에 방학이라니 한국 학교에서는 낯선 일이지요? NLCS Jeju는 영국식 국제학교로 일반 한국학교와는 다른 학기제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한국 학교나 학부모님들께서 자주 접하는 미국 학교의 경우 Semester제를 채택하여 한 학년도를 2개의 학기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국 학교의 경우 일년을 세 학기로 나누어 운영하는 Term제가 일반적이지요. 그렇다면 4월 방학 동안 학생들은 무엇을 했을까요? 각자의 방식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NLCS Jeju 학생들의 방학생활을 살짝 소개합니다!

 

 


재충전의 시간!

교내 여행 프로그램


NLCS Jeju 또한 일년을 3개의 Term으로 나누어 학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8월 중순에 가을 학기를 시작하고 1월 초에 봄 학기 그리고 4월에 여름 학기가 시작됩니다. 학기 사이마다 보통 2-3주의 방학이 주어지지만, 6월에 모든 학사 과정이 끝나고 난 후 가을에 다음 학사 년도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여름방학은 보통 2달 정도 길게 이어집니다.

 

 

이런 방학 기간 동안 NLCS Jeju 학생들은 학기 내내 바쁘게 달렸던 학업을 잠시 멈추고 재충전의 시간을 보냅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도 있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는 교내 여행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NLCS Jeju는 학년 별로 다양한 주제의 여행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방학 동안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함께 했습니다.

 

 


주니어 스쿨 Year 5

하와이 방문하다!

 

주니어 스쿨의 Year 5 학생들은 이번 방학 동안 하와이를 방문 했습니다. 36명의 학생들이 함께 했는데요, 이 학생들은 오하우섬 와이키키 주변에서 1주일동안 머무르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진주만, 이올라니 궁전, 다이아몬드 헤드 센터, 모아나 폭포 등을 방문 했으며 빅아일랜드로 이동하여 화산 국립 공원에도 다녀왔습니다.

 

 

Year 5 학생들은 지난 학기 사회와 과학 시간에 화산, 식물과 적응, 침략자와 정착민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번 하와이 여행은 이러한 배움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배움을 확장하다!

미국, 영국, 상하이 탐방

 

IGCSE과정에서 컴퓨터 과학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도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NASA, Cisco, Intel 등 상징적인 첨단 기술 회사들을 방문 했고 근처에 위치한 스탠포드 대학과 UC 버클리 대학을 방문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밖에 시니어 학생들이 영국을 방문했고 중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하이 여행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방학 끝!

새로운 학기 시작!


각각의 방법으로 보낸 방학이 끝나고 기숙 학생들은 어젯밤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통학 학생들도 오늘 오랜만에 교복을 입고 등교를 했고요. 다시 학교가 시끌벅적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학기인 만큼 학생들에게도 선생님들에게도 1년을 마무리하는 바쁜 학기가 될 텐데요, 남은 학기 교내 다양하고 활기찬 모습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