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NLCS 제주국제학교 학생들의 서울 견학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LCS 주니어 스쿨 학생들은 방학 동안 서울에 방문하여 여러 유적지를 둘러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들의 상경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LCS 제주국제학교

서울 유적지를 견학하다!

 

NLCS Jeju 주니어 스쿨 학생들(4-6학년 34명)은 학기 중 방학 기간 내(2월 11일부터 2월 13일) 서울에 있는 궁궐들을 견학했는데요. 어떤 유적지를 방문하며 역사 공부를 했을까요?

 

 

학생들이 방문한 유적지는 500여 년간 지속되었던 조선왕조 시대의 건축물을 견학하였어요. 창경궁과 경복궁, 그리고 덕수궁에 들러 역사 유적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이번 견학에는 사단법인 한국의 재발견(The Corporation Rediscovery of Korea)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법인 관계자는학습능력이 뛰어난 NLCS Jeju 학생들과 함께했던 이번 견학은 즐거운 경험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웃음꽃이 활짝 핀 학생들은 이곳저곳을 살피며 돌아다니고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질문하는 모습에 궁궐에서 근무하는 안내자분들께서도 감탄을 금치 못했어요.

 


34명의 학생은 총 여섯 그룹으로 나누어져 활동하였고, 매일 학부모님께서 데리러 오셨습니다. 한 학생은책과 사진으로 봐왔던 궁궐을 직접 보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서 책과 사진으로만 배운 내용 밖의 야사에 관해 토론할 수 있었던 귀중한 기회였습니다”라고 말했어요. 

 


학생들은 현장 학습을 통해 배움에 깊이를 더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답니다. 이처럼 현장 학습은 교과서와 교실 밖의 세상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학문적 성취를 증진하는 힘이 있어요. 앞으로도 NLCS 제주국제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NLCS 제주국제고등학교 NLCS Jeju

댓글을 달아 주세요